Loading...
실시간이슈
토도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저희가 추천드리는 업체 많이 이용부탁드립니다. 더욱 열심히 하는 토도사가 되겠습니다.    토도사 제휴상담은 텔레 @todo77 혹은 @idc69 로 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업체후기 게시판에 제휴 사이트 이벤트 및 당첨사례 게재하고 있습니다    현재 접속주소는 todosa.kr 또는 토도사.com , 토도사.net 으로 하시면 됩니다   

어디까지가 진짜? 유세윤의 페이크 다큐 ‘이상존재’[종합]

토도사 0 116 11.23 00:31
유세윤X임우일 “스크린 데뷔 신기…공포도 공감되길”

어디까지가 진짜? 유세윤의 페이크 다큐 ‘이상존재’[종합] 어디까지가 진짜고 어디까지가 가짜인지 헷갈린다. 그 아슬 아슬한 묘미를 제대로 살린, 유세윤 주연의 페이크 다큐 '이상 존재'(감독 차진우)다.

유세윤은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페이크 공포 다큐멘터리 영화 '이상존재'의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한 시간 넘게 큰 화면에 나오는 건 처음이라 어색하다"고 운을 뗐다.

그는 "독특한 콘셉트로 나와 관객분들이 어떻게 반응해 주실지, 기대가 된다"면서 "'중2병 영상'으로 유명한 과거 홈비디오를 영화화하니 감회가 새롭다. 당시에도 이상한 짓이었고, 지금도 이상하다고 느끼는 경험에 대한 기록이다. 그런 것들이 저는 개인적으로 무서웠다"고 털어놨다.

이어 "어떤 분들은 웃기다고 흑역사로 봐주시는 분도 계시고, 감독님처럼 안쓰럽게 봐주시는 분도 있다. 비단 저만의 얘기는 아닐 거 같아 저와 같은 경험을 가진 분들과 얘기를 함께 나눠보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어디까지가 진짜? 유세윤의 페이크 다큐 ‘이상존재’[종합] 메가폰을 잡은 차진우 감독은 유세윤의 과거 중학교 시절 영상물을 영화화 한 것에 대해 "어느날 술을 마시다가 유세윤 씨에게 굉장히 흥미로운 영상이 있다는 이야길 김준호씨를 통해 들었다. 그게 비현실적이라는 얘기도. 제가 졸라 자리를 마련해 달라고 했고 그 자리에서 영상을 봤다"고 운을 뗐다.

차 감독은 "놀랍고 흥미롭기도 했지만 어떻게 보면 안쓰럽기도 했다"라며 "그런데 이 와중에도 이걸 혼자 보기 아까워서 콘텐츠로 만들고 싶어서 재가공을 허락받고 이렇게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영화 포인트에 대해 "유세윤이라는 실제 셀럽이 등장해 실제 있었던 일을 보여주는 게 포인트이고, 이게 진짜인지 아닌지 연출인지 모른다. 굳이 여기서 정확하게 말씀드리기보다는 개봉 후 관객들 반응을 기다려 보고 싶다"고 강조했다.

함께 출연한 개그맨 임우일은 "TV에서조차 제 모습을 자주 못봤는데 이렇게 큰 화면으로 보니까 신기했다. 이것 자체가 '이상존재' 아닐까 생각한다"며 "전국 개봉관에서 제 얼굴을 저렇게 크게 보는 관객들 역시 이상하게 생각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유세윤이) 워낙 괴짜라고 소문이 났었고, 이 영화도 웃긴 것 중에 하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현장에서 같이 겪으면서 인간은 누군가에게 공포심이 마음 속에 있는데 이 형도 공포심, 공포감을 갖고 중학교 때부터 살아가고 있구나, 한국의 유세윤판 공포 버전 트루먼쇼라는 생각을 했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어디까지가 진짜? 유세윤의 페이크 다큐 ‘이상존재’[종합] 유세윤의 실존 영상 미스터리를 표방한 '이상 존재'는 개그맨 유세윤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기이한 현상을 파헤치기 위한 15일간의 영상 기록물이다. 한밤 중에 방 가운데에서 무엇인가에 홀린 듯 고개를 숙이고 있는 유세윤은 원인을 알 수 없는 기이한 행동을 보인다.

대중들에게도 익히 알려진 유세윤의 어릴 적 홈 비디오 영상은 그동안 우리가 웃으면서 바라보았던 것과는 다르게 어딘지 공포스러운 분위기로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그것’의 정체는 무엇인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두 손이 묶인 채로 굿을 하며 고통스러워하는 윤세윤의 모습과 그의 실제 어머니의 인터뷰 장면들은 영화 속에서 벌어지는 믿을 수 일들이 섬뜩한 몰입감을 완성시킨다. 오는 12일 개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75분.

Comments